생각대로, 혹한기 대비 라이더 물품 지원

방한 토시·기모 바라클라바·반사 스티커 지급 이벤트

인터넷입력 :2023/12/05 14:44

배달 플랫폼 생각대로 운영사 로지올이 라이더 대상으로 혹한기 대비 겨울용품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로지올은 재작년 여름 생수 지원 이벤트를 시작으로 그간 혹서·혹한기에 라이더에게 필요한 계절용품을 무상으로 지급해왔다. 지난해 여름엔 쿨토시 2만3천개를, 겨울엔 바라클라바와 장갑, 야광 안전 스티커로 구성된 3종 패키지를 각각 제공했다.

올해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신규 라이더를 대상으로 여름 계절용품을 지급했다. 이번 '생각대로 겨울 패키지'는 방한 토시, 기모 바라클라바, 반사 스티커 3종으로 구성했다.

(사진=생각대로)

먼저, 교육 이수증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더는 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을 생각대로 프로그램 내 이벤트 참여 URL을 통해 인증한 뒤 참여할 수 있다. 2차로 준비된 안전 동영상 시청 퀴즈 이벤트 역시 프로그램을 통해 이날부터 참여할 수 있다. 동영상에 담긴 안전 지식을 활용해 정답을 맞춘 참가자에게 겨울용품이 지급된다.

관련기사

생각대로는 계절용품을 지원해 올 겨울 라이더들의 한랭질환 노출 위험을 낮춘 동시에, 앞으로도 종사자 건강 보호와 안전 의식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지올 관계자는 “라이더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유의미한 이벤트를 진행하려 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준비한 겨울용품 패키지로 라이더분들이 조금이나마 안전하고 따듯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