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강원특별자치도와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자사 플랫폼을 전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디플정)가 지난 23~2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행사다.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이 '정부혁신, 디지털플랫폼정부와 함께'를 주제로 열었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박람회에서 강원특별자치도와 공공·의료부문 플랫폼과 실제 지자체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공공 분야 업무혁신을 위한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위하고 V'와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통합 운영을 위한 'ML옵스 플랫폼', 의료 AI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국민중심의 지자체 행정 서비스 플랫폼 '우리도' 등을 알렸다.
관련기사
- 더존비즈온-한국통계정보원, '통계정보시스템' 고도화 협력2023.11.13
- 더존비즈온, 3분기 영업이익 149억원…전년대비 29.9%↑2023.11.02
- 오픈AI의 알트먼 해고 역사, 'X'에 고스란히 박제2023.11.24
- 영림원 "베트남 진출한 한·일 고객사 확보 주력"2023.11.14
더존비즈온은 디플정위원장 표창도 받았다. 디플정 추진 방향에 부합하는 혁신사례를 창출하며,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적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입장이다. 공공과 민간에 걸친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ICT 신기술이 융합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통합 플랫폼을 제공,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를 보급·확산해 디플정 추진 방향에 부합하는 혁신 사례를 창출하고 국가 경쟁력 강화 체계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와 디플정위원장 표창을 계기로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디플정 실현을 앞당길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겠다"며 "대한민국 대표 SaaS 통합 플랫폼 기업의 사회적 가치 연계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국가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