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랜드 아이큐에어의 공식수입원인 컨텍은 스위스 공기청정기 아이큐에어 '아템 엑스(Atem X)'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아템 엑스'는 아이큐에어 특허 기술인 '바이오닉코어'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 많은 공기를 효율적으로 정화하는 동시에 소음과 에너지 소비량은 낮춰주는 기술이다. 공기청정기 팬 주변 필수 구성요소를 배열해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 된 35개 공기핀은 공기가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통과하도록 제작됐다. 낮은 소음 수준(15dB)에서 작동하면서 깨끗한 공기를 생성하는 공기 흐름 패턴을 구현했다. 최대 150m2(약 45평) 공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제품에 탑재된 독자적인 '스마트 헤파필터'는 공기 중 미립자 물질(PM)을 효과적으로 포착한다. 3차원 다층구조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정화 성능을 높였다.
제품은 실내의 필수 공기 품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내장 센서를 장착했다. 센서가 감지한 오염 수준, 공기 유속·사용 시간을 기반으로 필터 교체 시기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전용 앱 연동을 지원한다. 앱에서 8개 팬 속도, 3개 스마트 모드, 공기 품질 표시기 LED 밝기 조정, 무단 액세스를 방지하는 제어판 잠금 등 기능을 제공한다.
신제품 아이큐에어 '아템 엑스' 공기청정기 가격은 279만 원이다. 내달 18일부터 주요 백화점과 아이큐에어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