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클라우드 사업 성장과 인터파크 부문 수익성 개선을 통해 3분기 좋은 성적표를 받았다.
야놀자는 3분기 매출 2천387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늘어나며, 분기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26억원 적자)과 비교했을 때 흑자로 전환됐다. 상각전영업이익은 337억원으로 집계됐다.
주력 사업인 플랫폼 부문 매출은 1년새 5% 증가한 1천83억원, 영업이익은 47% 감소한 83억원으로 책정됐다. 매출은 해외여행 서비스 강화와 신규 항공 서비스 시너지를 통해 여름 성수기 해외여행 수요를 선점하면서 소폭 증가했지만, 인건비를 비롯한 일회성 비용이 반영돼 수익성은 지난해 대비 악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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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112% 증가한 649억원, 영업이익은 92억원으로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상각전영업이익 역시 해외 영업이익 증가로 132억원을 기록했다. 수익·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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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트리플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2% 증가한 746억원을 기록했지만, 여전히 영업적자(11억원)를 보이고 있다. 다만, 항공·패키지·티켓 등 전 사업 분야에서 나타난 성과와 개편 효과를 통해 적자 폭을 좁혔다고 야놀자는 설명했다. 분기 거래액은 클라우드 부문이 349% 성장하며, 2조원을 웃돌았다.
회사 관계자는 “야놀자, 야놀자클라우드, 인터파크트리플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4분기에는 더욱 견조한 성장세와 수익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