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아카데미, 국립안동대 SW융합교육원과 인력양성 협력

두 기관 MOU 맺고 SW 테스트와 시험인증 분야 연구 등에도 힘 합치기로

컴퓨팅입력 :2023/11/24 11:23

TTA아카데미는 21일 국립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과 소프트웨어(SW)산업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TTA아카데미는 ICT 표준, SW테스트, 보안 등 SW 품질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SW품질 확보를 위한 인재 배출을 목적으로 국가공인 SW테스트전문가(CSTS,Certified Software Test Specialist) 자격시험을 운영하고 있다.

또 최근 글로컬대학에 선정된 국립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은 SW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국가공인 SW테스트 전문가(CSTS) 양성교육을 TTA아카데미와 협력해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IT기술 함양과 기술 습득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 및 연구를 통해 SW 분야에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SW산업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SW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SW인재 양성 △SW 품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기회 공동 제공 △SW 테스트 및 시험인증 분야서 연구 및 컨설팅 활동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한다.

TTA아카데미 이동철 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TTA아카데미와 국립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 간 협력관계를 강화해  SW 분야 인재 양성과 기술 혁신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를 통해 지역 SW산업의 역량을 향상하고 창의적이며 경쟁력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T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