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유럽서 EV용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연구소 개관

자동차와 전력 변환 시스템 위한 차세대 혁신 기술 개발 가속화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3/11/21 14:38

온세미는 슬로바키아 피에쉬탸니 지역에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연구소를 개관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첨단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연구소는 배터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xEV), 에너지 인프라(EI) 전력 변환 시스템용 시스템 솔루션의 발전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자동차 OEM, 티어 1, EI 공급업체와 협력해 차세대 실리콘(Si)과 실리콘 카바이드(SiC)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전문 장비를 제공한다.

온세미의 최신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연구소(사진=온세미)

최신 반도체 디바이스는 전기차 파워트레인과 충전의 고효율 전력 변환, 재생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수적이다. 해당 연구소는 미래의 전력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는 고도로 차별화된 부가가치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새로운 연구소는 두 개의 고전압 전력 연구소로 구성돼 있다. 시스템과 디바이스 레벨 개발뿐만 아니라 SiC/Si 트랙션 인버터와 ACDC/DCDC 전력 컨버터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또한 레이저 용접 시설, 기계식 클린룸과 작업장을 통해 차세대 시스템 솔루션의 신속한 프로토타입 제작과 테스트가 가능하다.

차세대 시스템 솔루션에 대한 평가 기능으로는 ▲연중무휴 24시간 연속 테스트, ▲SVM 및 SPWM을 기반으로 고전압 전력 사이클링을 지원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솔루션 ▲SiC와 Si의 상태, 신뢰성 평가를 위한 고정밀 로깅 디바이스 등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