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데이터 분석 분야 선두주자인 씽킹데이터가 주목 받았다.
게임 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이 회사는 개발 및 시장 분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씽킹데이터는 지스타 2023 B2B관 H-802 부스에서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5년 설립된 씽킹데이터는 신속하게 게임 데이터 분석 시장 리더로 성장했다. 그들의 핵심 제품인 씽킹엔진(TE)은 전 세계 게임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 운영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엔진이다.
TE 엔진은 실시간 행동 데이터의 집계 및 분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게임 회사의 다양한 제품 라인, 시나리오,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운영 분석 요구를 충족한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씽킹데이터의 솔루션은 많은 게임 회사들에 채택됐다.
예를 들어 로드컴플릿의 메가 마카롱 스튜디오 손민정 팀장은 씽킹데이터와 협력을 통해 복잡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레전드 오브 슬라임' 등의 게임에 심층적인 데이터 분석과 모델링 지원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씽킹데이터 솔루션은 MMO, SLG, 캐주얼 게임, 카드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유형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소셜 앱에도 적용된다. 이 회사의 기술과 솔루션은 고객들이 팀의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깊은 시장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더 현명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지스타 2023에서 씽킹데이터는 더 많은 게임 회사들과의 협력을 기대하며, 데이터 분석이 게임 산업에 가져올 새로운 가능성을 함께 모색하고자 한다. 씽킹데이터 부스는 B2B관 H-802에 위치해 있으며,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방문을 환영한다.
씽킹데이터는 게임 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선도 기업으로, 전체 데이터 수집, 다차원 교차 분석, 사용자 태그 시스템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설립 이후, 씽킹데이터는 전 세계 1천 개 이상의 게임 회사를 서비스하며 5천 개 이상의 게임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으며, 데이터를 통한 게임 비즈니스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