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두레이, '뉴젠솔루션' 세무회계 SW에 연동

기술협약·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컴퓨팅입력 :2023/11/17 09:59

엔에이치엔두레이(대표 백창열, 이하 NHN두레이)는 세무회계 시스템 제공 기업인 뉴젠솔루션과 세무회계 고객사 확대를 위한 기술협약 및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뉴젠솔루션은 전사적자원관리(ERP)와 확장 솔루션으로 세무회계 사무소,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대상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뉴젠솔루션의 세무회계 고객사는 NHN두레이가 제공하는 전자결재 양식을 활용하고 시스템 연동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별도 비용 없이 NHN두레이와 뉴젠솔루션의 솔루션을 동시에 활용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셈이다. 

관련기사

양사는 특히 두레이의 전자결재와 뉴젠의 ERP 솔루션 'KRP', '케이랩 2.0', '세무사랑 프로' 등을 함께 도입하는걸 고민했던 고객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NHN두레이(왼쪽 네 번째 백창열 대표)와 뉴젠 솔루션(오른쪽 네번째 장선수 대표) MOU 체결

백창열 NHN두레이 대표는 “NHN두레이는 앞으로도 기관이나 기업이 자체적으로 쓰고 있는 ERP나 시스템 연계를 위해 다양한 오픈 API를 제공하고 서비스 간 연계를 도와 연동 비용이 최소화되는 방향으로 비즈니스를 협력할 계획”이라며 “전자결재와 ERP를 한 번에 묶어 시너지를 낸 이번 협약으로 세무회계 고객사 섹터를 확장할 수 있도록 공동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