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이 3분기까지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98.4% 증가한 196억8천3백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누적 매출액은 99억2천3백만 원이다. 올해 누적 3분기 매출액은 작년 대비 두 배 상승한 것. 올해 3분기 누적 해외 매출은 170억3천6백만 원으로 전체 누적 매출의 약 86.5%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은 26억4천7백만 원을 기록하며 전체의 13.5%로 나타났다. 이중 3분기 한정 해외매출 비중은 90.1%로 특히 높은 비중을 보였다.
루닛 AI 솔루션을 도입한 의료기관 수는 이달 기준 3천 곳을 넘어섰다. 루닛은 암 치료 분야에서 글로벌 제약사 20여 곳과 AI 바이오마커 ‘루닛 스코프’를 활용한 연구개발 협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 3분기에는 글로벌 제약사들이 연구개발 과정에서 루닛 스코프를 사용한 데 따른 연구용 매출이 처음으로 발생했다. 회사는 4분기에 루닛 인사이트 제품군의 글로벌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글로벌 제약사들과 루닛 스코프 계약 논의가 진행 중이다.
서범석 대표는 “올해 3분기 싱가포르·말레이시아·사우디 등 아세안 및 중동 지역에서 다수의 공급 계약 성과를 거두며 누적 매출이 전년대비 2배 증가했다”며 “4분기에는 미국 캔서엑스 프로젝트 참여와 3차원 유방단층촬영술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DBT'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이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