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올해 쇼핑 축제 '그랜드 십일절' 기간 모바일앱을 방문한 고객이 중복 제외 700만 여명에 달했다고 13일 밝혔다. 평소보다 60% 가량 많은 규모로, 2008년 이후 지금까지 열린 그랜드 십일절 중 가장 많은 고객이 11번가를 찾았다.
11번가는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 올해 행사에서 고객 참여 이벤트를 강화했다. 쇼핑지원금을 제공한 ‘퀴즈쇼’에는 무려 85만 여명(중복 포함) 고객이 참여했고, 첫 선을 보인 게임 이벤트 ‘11클로버’에는 41만명이 참여해 914만회 이상 게임에 접속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고물가 속 저렴한 구매 기회를 제공한 공동구매 행사 상품은 11만개 이상이 팔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역대 그랜드 십일절 기간 가장 많이 팔린 ‘메가 히트’ 상품이 등장했다.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로, 단일 상품 기준 11일간 누적 결제거래액 141억원을 기록했다.
이어 드리미 로봇청소기 ‘L20 울트라’를 비롯해 ‘웨이브 이용권’, ‘삼성 갤럭시북3 프로’는 20억원 이상,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애플 아이폰 15프로, 요기요 상품권,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등은 10억원 이상 판매되며 흥행대열에 올랐다. ‘교촌치킨 주먹밥 4종’, ‘메가MGC 커피 e쿠폰’, ‘버거킹 e쿠폰’ 등 또한 각각 10만개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라이브방송에서도 역대 최다 시청수 기록이 나왔다. 7일 ‘구글 플레이X삼성전자’ 라이브 방송은 90분간 누적 시청수 360만명을 돌파하며 지난 2020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IVE11 출시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고물가 속 가성비 있는 상품을 앞세운 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또한 행사 기간 거래액이 크게 뛰었다. 행사 기간 슈팅배송(Apple 제외)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40% 증가했다. 행사 기간 대용량 먹거리를 사두려는 구매가 이어지며 ‘제주 삼다수’(2L, 12개입), ‘펩시 제로슈거 라임’(210mL, 60개입), ‘CJ제일제당 햇반’(210g, 36개입) 순으로 많이 판매됐다. CJ제일제당 인기 간편식 5종 세트(5만원 상당)를 9천900원에 선착순 한정 판매한 ‘럭키 슈팅박스’ 이벤트는 총 33차례 진행됐는데 모두 1분도 안돼 완판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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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는 흥행 분위기를 이어나가 이달 중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그동안 쌓인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외직구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정은 11번가 대표는 “대형 쇼핑 행사가 즐비한 11월에 가장 먼저 고객을 찾은 11번가는 올해도 많은 고객들에게 커다란 쇼핑의 즐거움과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했다”며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준 모든 고객들과 함께 동참한 11번가 판매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