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OTT 독점 생중계

방송/통신입력 :2023/11/09 09:55

티빙은 오는 16일 일본 도쿄돔에서 개막하는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APBC) 2023)’ 경기를 OTT 독점으로 생중계한다.

APBC 2023은 아시아 대한민국, 대만, 일본, 호주 4개 국가 24세 이하 또는 입단 3년차 이내 선수와 함께 와일드 카드로 29세 이하 3명까지 출전하는 경기이다.

APBC 2023는 야구 국가대표팀의 세대 교체를 위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과 달리 일본 프로야구에서 현역으로 활동 중인 선수들이 참여해 한층 더 본격적인 대결을 통해 기량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경기는 티빙의 'APBC 2023' 스페셜 관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경기 종료 후에는 하이라이트 VOD 영상도 시청 가능하다. 아울러 ‘티빙톡’과 ‘타임머신’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의 몰입감을 극대화시킨다. ‘티빙톡’은 티빙의 실시간 채팅 기능으로 팬들이 선수의 플레이와 경기 흐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응원할 수 있다. 또한 ‘타임머신’은 실시간으로 경기 시청 중 놓쳤거나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을 되돌려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짜릿한 장면을 실시간으로 돌려볼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티빙 관계자는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로 높아진 때, 다시 한번 24세 이하 국가대표 선수들의 눈부신 경기를 생중계하고 이용자들과 함께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APBC 생중계를 통해 모두가 야구에 더욱 몰입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