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청년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취업 지원을 위한 채용 박람회 ‘2023 커머스 크리에이터 캐스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롯데면세점의 우수 파트너사 24개사, 청년 크리에이터 70명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약 6시간 동안 패션, 뷰티,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라이브 커머스 진행을 희망하는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청년 크리에이터들을 자사 라이브 커머스 제작자로 채용하기 위한 1대1 맞춤형 취업 상담을 진행했다. 12개 팀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터들은 자체 제작한 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상담에 참여했다.
우수 팀에게는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총 3회의 방송 기회가 주어지며, 파트너사에는 채용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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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경력 단절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의 직무 교육과 재취업을 돕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7기까지 운영한 결과 수료생 318명 중 213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취업률 70%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부터 경력단절 여성에서 청년으로 대상을 확대했으며, 콘텐츠 커머스가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미디어 콘텐츠 교육을 제공해 취업까지 연계하게 됐다. 대상자들은 지난 9월부터 4주간 ▲유통 산업 및 홈쇼핑 직무 ▲방송 기획 ▲라이브 커머스 실습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등 교육을 수료했으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글로벌 유통 환경을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올해부터 ‘상생일자리’를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우수한 역량과 잠재력을 보유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과 취업 지원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