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3분기 고객 문의량 25% 감소

2분기부터 제품 편의 고도화 집중

컴퓨팅입력 :2023/11/07 10:59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은 2분기 이후 고객센터 문의량이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고 7일 밝혔다.

코인원이 올해 3분기까지 고객센터로 접수된 고객의 소리(VOC)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분기부터 전체 문의량이 감소하는 추이를 보였다. 3분기 총 문의량은 2분기 대비 4분의 1 가량(24.7%) 감소했다. 특히 9월은 4월과 비교해 45.5% 감소했다. 

회사는 2분기부터 집중적으로 제품 편의성을 개발한 결과 고객센터 문의량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5월 카카오뱅크 전환 대기자 대상으로 거래 및 입출금 불가 내용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웹·앱 안내 방식을 개선하자 관련 문의가 86%나 감소한 점을 예로 들었다.

관련기사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

6월 장기 미접속자가 고객센터 문의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스스로 패스워드를 재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 후에는 ‘비밀번호 찾기’, ‘휴대폰 인증 초기화' 관련 문의가 각각 58%, 65%씩 줄었다. 이밖에 최근 네이버 간편인증 도입 이후 본인인증이 간편해지면서 ‘원화 입출금 방법' 관련 문의도 25% 이상 감소했다.

코인원 고객센터 담당자는 “과거 고객센터로 접수된 이용자 불편, 건의사항들이 빠르게 개선됨에 따라 고객 문의량이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누적 가입자 280만 이상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