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32비트 지원 중단

64비트·ARM 버전 지원 강화, 개발자 편의 기능 확대

컴퓨팅입력 :2023/11/06 11:37

마이크로소프트(MS)의 코드편집기 비주얼스튜디오 코드(VS코드)가 32비트 지원을 종료했다.

최근 인포월드 등 외신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9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VS코드의 10월 업데이트 버전인 1.84버전을 릴리즈했다고 밝혔다.

1.84버전은 윈도32비트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 윈도 32비트 또는 VS코드 32버전을 사용 중일 경우 버전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비주얼스튜디오 코드

32비트 지원을 중단하는 이유는 시장 수요가 줄어들면서 개발 및 서비스 비용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32비트와 64비트는 구조가 다른 만큼 기능을 추가하거나 보안 업데이트를 위해선 그만큼 비용과 시간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32비트 지원을 중단하는 대신 ARM 버전에 대한 지원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개발 과정에서 사용자 편의를 지원하기 위한 기능이 추가됐다. 지우기, 저장 및 포맷 등 작업 수행 과정에서 사용하는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각 기능별 오디오 신호를 새롭게 선보인다. 오디오 신호는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재생되며 불필요할 경우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도 있다.

원격근무 개발자를 위해 개발 컨테이너, SSH 또는 원격 터널을 통한 원격 시스템 또는 리눅스용 윈도서브시스템(WSL)등 다양한 플랫폼 환경을 모두 지원한다.

또한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코파일럿의 확장프로그램인 스트리밍 인라인 채팅의 성능이 향상됐으며, 챗봇에 질문 후 응답을 기다리는 시간에도 코드를 계속 작성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와 함께 개발을 지원하는 신규 챗봇 2종 워크스페이스(workspace)와 VS코드(vscode)를 지원한다. 워크스페이스는 작업 중인 코드 관련 파일이나 클래스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VS코드는 편집기 자체의 명령과 기능에 대해 소개한다.

관련기사

파이썬의 경우 빠른 코드 검증을 위해 스마트 센드 기능이 추가됐다. 마우스 커서 주변에서 실행 가능한 코드를 가장 작은 블록 단위로 코드 작성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빠르게 연달아 검사할 수 있도록 커서는 실행가능한 다음 줄로 자동 이동한다.

이 밖에도 시각적으로 보기 편하도록 활동 표시줄은 상단으로 이동했으며, 사용 중인 편집 탭을 숨길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