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과 강남아이텍이 전사적자원관리(ERP) 사업 확대를 위해 손잡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사업 확대와 솔루션 벤더로서의 지속적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는 입장이다. 강남아이텍은 파트너로서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K-시스템’에 대한 영업, 프로젝트, 개발, 유지보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양사는 서로 보유한 강점 바탕으로 강남그룹 및 국내외 시장 대상으로 ERP 솔루션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치경 강남아이텍 대표는 "국내 ERP 사업을 선도하는 영림원소프트랩과 협력해 기쁘다"며 "강남그룹의 ERP 교체는 물론이고 대외사업적 측면에서도 보다 폭넓은 기회를 공유하는 등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영림원소프트랩의 핵심 솔루션이 더 많은 기업과 산업에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가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적극 활용해 ERP 생태계 또한 새롭게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영림원,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 ERP 부문 1위2023.10.23
- 영림원 "신제품으로 기업문화 혁신 도울 것"2023.09.19
- 영림원소프트랩, 푸르고바이로직스에 ERP 공급2023.08.30
- 영림원, 2분기 영업익 7억8천만원…전년대비 1.7%↑2023.08.11
강남아이텍은 강남그룹의 IT 기업이다. 강남그룹은 강남제비스코 모태로 지난 75년간 도료, 합성수지, 복합재료와 같은 정밀화학 분야의 전문성 기반으로 조선, 건설, 문구, IT, 첨단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하고 있다. 강남아이텍은 그룹사의 IT 사업을 중심으로 자체 ERP 솔루션을 개발해 강남그룹 외 타 중소∙중견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국형 ERP 패키지인 K-시스템을 개발해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IT 서비스, 식품가공, 의료기기, 제약·바이오, 화학 등 산업별로 특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