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고객센터 상담원 대상 교육 진행

상담원 정신건강관리도 지원

유통입력 :2023/10/24 15:44

홈앤쇼핑(대표 이일용·이원섭)은 부산 고객센터 상담사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회복을 지원하고자 소비자 트렌드 특강 및 힐링 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특강은 가톨릭대학교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김경자 교수가 진행했으며, 나만의 도장만들기 등 상담원을 위한 힐링 교육도 진행했다.

홈앤쇼핑은 2023년 4월부터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마음건강 친화기업’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많은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상담원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정신건강척도 및 자율신경계 검사기기(HRV)를 활용한 정신건강검진을 실시하고 맞춤형 지원(마음 처방전 Kit 제공, 상담 연계)과 직무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홈앤쇼핑 상담원 교육 단체사진

아울러 홈앤쇼핑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11월‘마음건강 친화기업’인증도 획득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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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은 고객센터 상담원의 정신건강관리 서비스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고객과 가장 많이 소통하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계신 상담원에게 늘 감사하는 마음”이라며“상담원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