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18일 VR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시에라 스쿼드)’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서 공개한 '9월 가장 많이 다운받은 게임 PSVR2 부문'에서 시에라 스쿼드는 북미(NA)와 유럽(EU) 지역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29일 출시와 함께 4위를 기록하고 한 달여 만에 3계단 상승한 순위다.
‘가장 많이 다운받은 게임’의 인기를 증명하듯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Reddit)에서 ‘시에라 스쿼드’에 대한 다양한 호평을 확인할 수 있다.
‘시에라 스쿼드에 완전 푹 빠졌다’, ‘로보 리콜 이후 최고의 웨이브 슈터’, ‘친구와 신나게 즐겼다’ 등 시에라 스쿼드의 캠페인 미션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게임의 다양한 미션과 모드에 유저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최우수 등급 획득2023.10.17
- 스마일게이트, '원더러스' 소프트론칭 사전예약 개시2023.10.16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서울XR 페스티벌 - DVF’ 참가2023.10.12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온라인 선발전 진행2023.10.10
글로벌 VR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순항 중인 ‘시에라 스쿼드’는 닉스 게임 어워즈(NYX Game Awards)에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 VR/AR부문 최우수상을 또한 수상했다.
닉스 게임 어워즈는 국제상 협회(IAA)가 전 세계 게임 업계를 대상으로 설립한 시상식이며, ‘시에라 스쿼드’ 외에도 ‘갓오브워 라그나로크’, ‘스타필드’ 등이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