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 'K스타일'을 찾는 일본 젊은 층이 늘고 있다.
이에 에이블리(대표 강석훈)가 운영하는 일본 쇼핑 플랫폼 '아무드'가 국내 쇼핑몰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결제, 통관, 물류, 현지 마케팅 등 전 과정을 대행하는 '원스톱'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무드는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로,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일본에서 쌓은 1억8천만 개의 고객 취향 데이터(상품 찜, 상품 뷰) 연계를 통해 현지화에 성공했다. 지난해 일본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회를 돌파했으며, 한국 기업이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쇼핑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iOS+안드로이드) 순위 톱5에 올랐다.
에이블리 소호 패션 마켓은 아무드를 통해 별도 시간과 비용 투입 없이 일본 시장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셀러는 판매자 홈페이지(셀러 어드민)에서 상품을 선택해 '해외 판매 연동' 버튼만 누르면 된다. 아무드 연동 이후 ▲상품 상세 페이지 번역 ▲사입 ▲해외 배송 ▲통관 ▲고객 커뮤니케이션(CS) ▲마케팅까지 전 과정은 에이블리가 대행해 준다. 기존 에이블리 풀필먼트 솔루션의 사업 모델, 물류 인프라, 운영 노하우 등을 글로벌 진출 서비스에 그대로 적용하며 판매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단순 판매 채널 확대를 넘어, 셀러 매출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도 무상 지원한다. '애니원모어', '하이클래식', '모디무드' 등의 쇼핑몰이 아무드 자체 기획전을 통해 히어로 상품 발굴에 성공하며 매출 상승효과를 달성했다. '가챠(랜덤 뽑기, Gacha)' 이벤트, 일본 전통 축제 '불꽃놀이' 콘셉트 기획전 등 현지 문화에 맞는 행사 기획, 20만 팔로워를 지닌 아무드 공식 SNS를 활용한 자체 콘텐츠 제작 등 고객 구매 전환을 돕는 마케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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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및 재고 부담, 추가 운영 리소스 없이 현재 운영 중인 마켓으로 해외 진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일본 진출 마켓은 1만1천 개가 넘었다. 지난 7월 시범 운영(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불과 3개월 만이다. '애니원모어', '모디무드', '원더원더', '프렌치오브', '로즐리', '하이클래식', '크림치즈마켓', '앤드모어', '통통' 등 국내 유명 쇼핑몰이 현지에서 인지도를 쌓으며 'K-스타일'을 전파하고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글로벌 곳곳에서 한국산을 선호하는 K프리미엄 시대를 맞아 아무드를 통해 국내 셀러가 업력, 규모, 랭킹 등에 관계없이 손쉽게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이번 일본 진출 서비스를 시작으로, 한국 셀러들이 아시아,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의 매력을 알리고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