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車타면 만족도 최고”…볼보자동차가 4년간 이뤄온 것은?

컨슈머인사이트 상품성 만족도 평가서 868점 기록…평균 807점

카테크입력 :2023/10/17 10:08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가 조사한 ‘2023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AS 만족도(CSI) 부문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하고있다.

기존에는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분리해 제시했으나 올해에는 처음으로 통합해 비교했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약 1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주력 모델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7천29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평가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7점) 대비 61점이나 높은 868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전체 1위에 올랐다.

특히 11개 평가 항목 중 ▲외관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안전성 ▲시트 ▲첨단 기능·장치 등 5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볼보자동차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4천5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AS 만족도 조사(CSI)’에서 전년 대비 10점 상승한 856점을 기록하며 유럽 브랜드 1위(전체 2위)에 올랐다.

관련기사

볼보자동차코리아 4년 연속 상품성 1위 브랜드 등극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도 추구하며 고객들이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23년 1월부터 9월까지 1만2천507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3% 성장을 달성했다. 볼보자동차는 올해 1천110억 원의 대대적인 서비스 투자를 통해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하고 전문 인력(테크니션)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