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가 조사한 ‘2023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AS 만족도(CSI) 부문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하고있다.
기존에는 국산과 수입차 브랜드를 분리해 제시했으나 올해에는 처음으로 통합해 비교했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약 1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7천29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TGR)’ 평가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7점) 대비 61점이나 높은 868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전체 1위에 올랐다.
특히 11개 평가 항목 중 ▲외관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안전성 ▲시트 ▲첨단 기능·장치 등 5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볼보자동차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4천5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AS 만족도 조사(CSI)’에서 전년 대비 10점 상승한 856점을 기록하며 유럽 브랜드 1위(전체 2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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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도 추구하며 고객들이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23년 1월부터 9월까지 1만2천507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3% 성장을 달성했다. 볼보자동차는 올해 1천110억 원의 대대적인 서비스 투자를 통해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하고 전문 인력(테크니션)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