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10월 안전의 날 캠페인 주제는 '교통사고 예방'"

매달 15일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지정…이동수단별 사고예방 가이드 등 정보 제공

인터넷입력 :2023/10/13 16:50

우아한청년들이 배달의민족(배민) 라이더 안전을 위해 매월 15일 진행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이달 캠페인 주제를 ‘교통사고 예방’으로 선정하고 도로교통공단과 건강한 배달문화 조성에 나선다.

배민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10월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통해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전달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종사자 안전운행과 건강한 배달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15일을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로 정해 시기별 운행가이드와 안전수칙을 공유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강풍과 태풍’을 주제로 안전정보를 제공해 라이더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사진=우아한청년들)

이번 안전의 날 캠페인을 통해 회사는 ▲교통법규 위반 사례로 알아보는 안전운전 방법 ▲이동수단별 사고예방 가이드 ▲사고발생 시 긴급연락망 등을 라이더에게 전한다.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정책팀 관계자는 “라이더들이 안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캠페인은 도로교통공단의 상세한 감수를 받아 더욱 내실화했다”며 “다양한 수단을 활용하고 여러 상황 속에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언제나 건강하게 운행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