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커피 내리는 '바리스타 정수기' 출시

추출 농도·온도·용량 조절 가능…100도 스팀 살균 등 기능 갖춰

홈&모바일입력 :2023/10/12 01:52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커피와 정수기를 결합한 형태의 신제품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를 출시했다.

바리스타 정수기는 커피 메이커 겸용 기능을 갖춘 국내 최초 끓인 물 정수기다. 개인 취향에 따라 9가지의 레시피를 선택할 수 있다. 3개의 커피 브루잉 전용 버튼으로 농도와 온도, 용량을 3단계씩 조절 가능하다.

바리스타 정수기는 자동으로 유량과 유속을 컨트롤할 수 있는 자동 드립 모듈을 탑재했다. 자동 드립 모듈은 출수되는 물의 세기와 범위를 균일하게 조절해 개인 취향과 레시피에 맞는 커피를 만든다. 또한 넓은 물줄기, 좁은 물줄기 선택이 가능해 핸드 드립과 드립 백 등 다양한 형태 커피를 간편하게 추출한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 (사진=쿠쿠홈시스)

신제품은 출수 코크 내부와 외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스팀살균' 기능을 탑재해 세균과 물때를 제거한다. 직수·냉수관은 '인 앤 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을 통해 전기분해 자동 살균이 이뤄져 물이 정수기로 들어와 컵에 담길 때까지 위생적인 관로를 통해 이동한다. 이외에도 자동 살균 기능을 통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5일에 한 번씩 내부 살균을 진행한다.

필터 관리 편리성도 높였다. 수은과 납, 카드뮴 등 중금속 7종을 거를 수 있는 메탈 블록 2.0 필터와 노로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하는 나노 포지티브 플러스 3.0 필터가 제품 전면에 위치해 있다. 방문 관리 대신 배송을 통해 필터를 받아본 후 손쉽게 정수기 셀프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상하 50mm, 전후 20mm씩 이동 가능한 무빙 코크를 장착해 용기 크기에 따라 위치를 조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터치 슬라이드바를 통해 120ml부터 1천500ml까지 9단계로 출수량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조작이 편리한 터치 컨트롤 방식과 작동 시에만 은은하게 나타나는 일체형 히든 디스플레이, 사용자 근접 시 자연스럽게 켜지는 웰컴 라이트를 갖췄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 (사진=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바리스타 정수기는 원두 종류와 로스팅 정도에 따라 각각의 커피가 가진 고유의 깊은 맛을 최적으로 완성한다"며 "쿠쿠의 커피 4종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