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가 유료방송 최초로 인물 메타정보 기반의 VOD 서비스 구조에 대해 특허 등록을 완료하여 본격적인 VOD 서비스 차별화를 시작했다.
인물 정보 기반의 VOD 서비스 구조는 출연 배우, 감독 등의 정보에 기반해 콘텐츠를 편성 및 배열하는 방식으로 보다 쉽게 콘텐츠 접근과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는 다른 유료방송 사업자나 OTT 서비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일한 서비스로, 스카이라이프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이용 가능한 서비스이다.
인물 정보 기반의 VOD 서비스 이용은 메뉴에서 다양한 VOD 콘텐츠들이 배열될 때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의 인물 이미지를 통해 콘텐츠를 간편하게 탐색하고 시청할 수 있다.
예컨대 시니어 고객들의 경우 수많은 배우 중에 이름은 모르지만 얼굴을 아는 경우 검색하지 않고도 편성된 화면에서 해당 배우와 연관된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바로 찾아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콘텐츠 정보의 연결성을 인물 이미지 기반으로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UX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지난 2021년 자체 기획 개발되어 특허청에 출원됐고 2023년 9월 특허 등록이 완료되었다. 이로써 스카이라이프는 유료방송 및 국내 OTT 사업자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인물 정보에 기반한 VOD 콘텐츠 배열 구조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관련기사
- 스카이라이프 "추석 영화 VOD 시청면 쿠폰 쏩니다"2023.09.26
- KT스카이라이프 임직원, 인천대교 기념관 부근 해변 정화활동2023.09.20
- 멀리서도 안전하게...스카이라이프, 가족긴급보호서비스 앱 출시2023.09.19
- 진화하는 위성방송, 개방형 플랫폼 입고 ‘훨훨’2023.09.01
KT스카이라이프는 안드로이드 셋톱박스를 기반으로 고객의 편리한 VOD 서비스 이용을 위해 힘써왔다. 매주 수요일 진행하는 VOD 1+1 쿠폰 이벤트, 4K UHD와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는 VOD 도입 등 실용성에 프리미엄까지 고려하며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채학석 KT스카이라이프 플랫폼서비스본부장은 “스카이라이프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VOD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 된 서비스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