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의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플이 최근 출시한 새 아이폰 운영체제 iOS17로 업데이트한 일부 사용자들이 와이파이 연결 문제를 호소하고 있다.
레딧 등 미 커뮤니티와 IT매체의 일부 이용자들은 최신 iOS 업데이트 후 와이파이를 연결했을 때 비정상적으로 속도가 느려지거나, 연결이 되지 않는다고 밝히고 있다고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들이 최근 보도했다.
이번 오류는 특히 아이폰15 시리즈에 집중돼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인투파이브맥 독자 데이비드 첸은 “앱이 콘텐츠를 로드할 수 없거나 연결이 매우 느리게 느껴진다”고 밝혔고, 앱 개발자 윌리안 맥스는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와이파이에 연결되자 비정상적으로 속도가 떨어졌다”고 밝혔다.
나인투파이브맥 펠리페 에스포시토 기자도 와이파이에 연결 중에 스레드, 틱톡, 사파리 앱에서 콘텐츠 로딩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때때로 몇 분 후에 문제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 와이파이를 다시 작동시키려면, 아이폰에서 와이파이를 수동으로 연결 해제했다 다시 연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애플, iOS 업데이트로 아이폰15 프로 과열 잡았다"2023.10.07
- "인앱결제 강제 부당"…구글·애플에 과징금 680억 부과 추진2023.10.06
- "애플, 아이패드 신제품 쏟아진다"2023.10.06
- iOS17.0.3로 발열 해결했지만…A17 프로 칩 성능은2023.10.05
그는 처음에 자신의 네트워크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사용 중인 애플 기기 중 최신 OS 업데이트를 진행한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M2 아이패드 프로에만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번 오류가 광범위한 문제인지, 아니면 일부 사용자에게만 영향을 미치는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태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에 이 문제에 대해 의견을 요청했으나 아직 버그를 인정하거나 부인하지 않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