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라방, ‘당진 해나루 황토고구마’ 현지 생방송 진행

고구마 농가 판로지원 위해 판촉행사 진행

유통입력 :2023/10/01 10:48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이 충청남도 당진시와 손잡고 ‘당진 황토 고구마’ 판로 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오는 2일 낮 12시 당진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당진 해나루 황토고구마’ 판촉행사 현장에서 생방송으로 라방을 진행한다. 고구마 농가 판로를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다.

이번 ‘공영라방’에서 소개하는 ‘당진 해나루 황토 고구마’는 재배의 최적인 다양한 미생물과 효소의 순환작용을 하는 황토에서 자라 품질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당진 고구마 이미지

이 같은 당진황토고구마의 우수성은 당진농업기술센터·고구마연구회 등에서 활발한 연구활동, 우수사례발굴, 농·특산물 홍보판촉활동 등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노력의 성과라 할 수 있다.

당일 생방송 중에 구매하면 10%할인과 1천원 할인을 적용해 5kg 1만8천810원, 10kg 2만8천710원에 구매 가능하다.

관련기사

공영홈쇼핑은 ‘공영라방’을 통해 전국의 다양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공익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강원도 화천군의 ‘화천토마토’ 축제 현장에서 ‘공영라방’을 진행해 준비한 토마토 약 4톤, 1천300여 세트를 판매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제주들불축제’, ‘울릉도 이색 수산물 특집’ 등도 진행한 바 있다.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2팀 김형준 PD는 “공영라방은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지역축제나 특산물 행사 현장에 직접 찾아가 생방송을 진행, 경제활성화에 도움되는 기획방송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며, “이번 당진 황토 고구마 현지 생방송은 판매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목소리, 다양한 볼거리를 담아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