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차트 UI 개편…이용 편의성 강화

컴퓨팅입력 :2023/09/25 14:31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은 25일 차트 사용성 업데이트를 진행해 앱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한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차트 설정 메뉴 위치 변경 ▲차트 위 팝업 지표 데이터 개선 ▲보조지표 설정 개선 ▲보조지표 용어 설명 메뉴 추가 등 개편을 했다.

먼저 화면 상단에 위치했던 차트 관련 메뉴들을 하단으로 이동했다. 이는 엄지족들이 한 손으로 편하게 차트를 활용하게 지원하기 위함이다.

빗썸 차트 업데이트

차트 위 팝업 창으로 표시되는 가격정보, 이동평균선 등 데이터도 보기 편해진다. 기존의 축약된 용어나 영문을 이해하기 쉬운 한글로 변경했으며 글자 크기도 확대했다.

보조 지표 설정도 편리하게 바꿨다. 보조지표 종류 조회를 단순화했으며, 선택한 지표들이 어떤 것인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표 용어 설명 기능도 추가했다. 이동평균선, 볼린저밴드 같은 지표 용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했다.

그 밖에도 차트의 해상도를 높이고 색상을 선명하게 해 시인성을 높이는 등 시각적인 요소들을 업데이트했다.

관련기사

빗썸은 새로워진 차트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0월9일까지 설문을 완료한 총 1천명에게 최대 100개의 리플(XRP) 쿠폰을 지급한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은 “차트는 종목의 과거 흐름과 미래 가격 향방을 예측하는데 중요한 투자 의사결정 수단”이라면서, “투자자들의 거래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차트 사용성을 업데이트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