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제트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구찌와 11번째 협업을 진행, 구찌 패션쇼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새로운 월드·패션 아이템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제페토는 22일 구찌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바토 드 사르노 데뷔 패션쇼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했다. 런웨이 쇼에서 선보인 구찌 신상 컬렉션 중 내년 봄 컬렉션 일부 아이템은 패션쇼 직후 제페토에서 독점 공개됐다. 이용자는 제페토에서 구찌 신상 아이템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제페토 시그니쳐 월드 중 하나인 구찌 가든, 크루즈 월드는 새로운 컬렉션 분위기에 맞춰 구찌 앙코라 월드로 재탄생했다. 새로 단장한 구찌 앙코라 월드는 기존보다 한층 더 몰입감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놀거리를 준비 중이다. 구찌 월드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색다른 재미를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며, 제페토는 이번 협업을 비롯해 앞으로도 구찌 오프라인 매장을 가상공간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제트와 구찌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Z세대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공감대로 2021년부터 장기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특히 제페토는 이용자 90% 이상이 Z세대에 해당하기에,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이들을 잠재 고객으로 유입하고자 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들과의 협업이 적극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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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제페토와 구찌 협업 성과는 상당하다. 올해 8월 기준 제페토에서 판매된 구찌 가상 아이템이 약 누적 80만 개를 기록했으며, 구찌 관련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조회수가 5천300만 회 이상을 돌파했다. 더불어 올해 5월 제페토에서 처음으로 생중계된 구찌 패션쇼는 일주일 동안 5만6천 명 이상 이용자가 시청하며, 구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페토에서도 생생히 경험할 수 있었다.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강희석 리드는 "제페토에서는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자유롭게 드러내고 있고, 제페토의 다양한 패션, 뷰티 아이템은 이용자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러한 관점에서 Z세대 가상 옷장을 공략하려는 많은 글로벌 패션 기업들이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제페토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자기표현이 이어질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적극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