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프라이빗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기능 강화

앱스트라 신규 기능 발표

컴퓨팅입력 :2023/09/21 10:53

네트워크 전문 업체 주니퍼네트웍스는 21일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 솔루션 '주니퍼 앱스트라' 기능을 발표, 프라이빗 데이터센터 인프라의 배포 및 운영을 간소화하고 경험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앱스트라를 활용해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과 데이터센터 자동화를 강화하고, 프라이빗 데이터센터를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처럼 유연하고 민첩하게 운영하도록 했다.

신규 기능에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통한 간편한 데이터 수집 및 시각화, 멀티벤더 스위치 플로우 데이터 통합, 테라폼을 통한 자동 프로비저닝 등 기술력이 반영됐다. 

사용자는 앱스트라의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손쉽게 텔레메트리에 대한 인텐트 기반 분석 프로브를 조정해 네트워크 운영 가시성을 확보하고, 앱스트라 4.2에 포함된 최신 데이터베이스 쿼리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간편하게 데이터를 탐색하고 시각화할 수 있다. 신규 사용자는 노코드 UI를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쿼리하고 탐색할 수 있으며, 숙련된 사용자는 커스터마이즈된 그래프 쿼리를 작성할 수 있다.

앱스트라의 멀티벤더 플로우 데이터는 별도 모니터링 시스템 없이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트래픽 플로우에 대한 심층 분석과 가시성을 제공한다. 멀티벤더 환경에서 문제 해결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해 향상된 성능 관리, 용량 계획, 비용 관리를 지원하며 보안 및 규정 준수를 개선한다.

관련기사

퍼블릭 클라우드 자동화를 위해 테라폼 코드형인프라(IaC) 플랫폼을 사용 중인 기업은 이제 앱스트라용 테라폼을 사용해 API 프로그래밍 없이 앱스트라를 통해 구성을 데이터센터로 자동화할 수 있다.

만수르 카람 주니퍼 네트웍스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비즈니스 요구가 심화됨에 따라 IT 팀이 복잡성 없이 안정적으로 데이터센터를 관리할 수 있는 간편하고 직관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주니퍼의 목표는 자동화와 민첩성을 보장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으로, 앱스트라 최신 기능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간단하게 설계, 배포, 운영하는 동시에 광범위한 IT 운영에 원활하게 결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