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플랫폼 플로(FLO)가 뮤직 크리에이터를 위한 커버곡 챌린지 '플챌' 9월 이벤트를 21일 오후 2시부터 10월15일까지 진행한다.
플로 커버곡은 플로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목소리가 담긴 커버곡을 저작권 걱정 없이 플로에서 공유하고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7월 오픈했다.
특히 플로는 원 저작자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동시에 뮤직 크리에이터의 플랫폼 기여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고자 PPS 정산 방식(재생 기반 성과 보상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도 원곡자와 동일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마련했다.
플로는 더 많은 이용자와 뮤직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커버곡에 도전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플챌(플로 커버곡 챌린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플챌은 11월까지 매월 각기 다른 테마로 진행하며 9월 테마는 'K-POP'이다. 9월 플챌 이벤트 기간은 21일 오후 2시부터 10월15일 자정까지다. 플로 가입자라면 누구나 가창 또는 연주곡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곡은 플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커버 가능한 곡으로 분류된 K-POP 스타일의 곡 중 선택할 수 있다. MR 제작의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 중 선착순 신청자에 한해 어쿠스틱 버전 MR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 채용 소식 속속...SK·P&G·유니클로 공채에 채용 행사까지2023.09.20
- "고객 상담사는 우리의 '히어로'...토스CX와 함께 성장하세요"2023.09.20
- 당근 "함께 성장하고픈 인재 코엑스로 오세요"2023.09.20
- 희철리즘, 창업실패 빈털터리서 톱티어 여행유튜버 되다2023.09.18
또 플로는 플챌에 참여한 모두에게 플로 1개월 이용권과 뮤직 크리에이터 인증 배지도 제공한다. 나아가 선정된 인원에게는 아이패드와 커버곡 홍보 혜택 등 풍성한 경품도 제공한다. 커버곡을 3개 이상 업로드하거나, 댓글과 좋아요 등 이용자들의 반응을 얻을수록 추첨 확률이 높아진다.
드림어스컴퍼니 김성은 플로 브랜드Unit장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플로 커버곡 서비스를 통해 대중에게 자신의 목소리나 연주를 들려주면서 수익창출까지 할 수 있다"며 "이번 플챌을 통해 직접 만든 커버곡을 공유하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품까지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