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00개 시장과 함께하는 카카오 상생 프로그램 ‘우리동네 단골시장’이 하반기 사업을 시작한다.
카카오는 카카오임팩트,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MKYU와 함께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그램 하반기 공모 사업에 참여하는 상인회를 초청해 시장 대표 톡채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달 시장 대표 톡채널 사업에 참여할 시장 모집을 3주간 진행했으며, 사업 적합성과 지속 가능성 등을 평가해 전국 16개 지역구의 75개 참여 시장을 선정했다. 선정된 시장에는 ▲6주간 디지털 교육 ▲톡채널 운용에 필요한 무상캐시 300만원 ▲톡채널 활성화 지원금 300만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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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카카오는 상반기 공모사업이었던 점포 톡채널 지원 사업에 참여한 20개 시장, 시장 대표 톡채널 시범 사업을 진행한 5개 시장까지 총 100개 시장과 손잡고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사업을 완수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 육심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사업실장은 “올 초 목표로 내걸던 100개 시장 지원이 현실화됐다”며 “디지털 격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우리동네 단골시장을 통해 제공되는 디지털 교육이 새로운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