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올해 추석 기획전 펀딩 오픈 결과 '한우', '약과', '샤인머스캣'이 빅3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카테고리별 펀딩 오픈 수 기준으로 정육과 과일이 포함된 '푸드'가 62%로 가장 많았고 홍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15%)', 스킨케어, 바디용품 등 '뷰티제품(11%)', '기타(홈리빙, 레저)'가 뒤를 이었다.
'푸드' 카테고리에서는 '한우', '약과', '샤인머스캣' 세 개 품목이 34%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보통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한우'에 이어 과일 품목으로는 '샤인머스캣'이 사과, 배를 앞질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전통한과 중에서도 '약과'는 펀딩 목표 금액 1,570%를 넘기며 인기가 뜨겁다. 최근 젊은 층에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감성으로 전통 간식을 찾는 열풍이 불면서 올해 추석 선물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약과' 외에도 견과류와 크림치즈 등을 곁들인 '곶감'도 눈에 띄게 늘었다.
관련기사
- ‘워너비’ 기업 한자리…테크 기업 채용 페스티벌 열린다2023.09.17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2023.08.11
- [영상] MZ세대 기자들의 '인생네컷'2023.07.11
- [영상] IT기자들의 연기 도전...‘뉴연플리’ 오디션에 가다2022.07.05
올해는 '소금'도 추석 선물로 인기다. 와디즈에서 펀딩으로 선보인 '미네랄 소금'은 펀딩 목표 금액 2,150% 달성률을 기록하며 주목 받았다.
와디즈 관계자는 "펀딩 이후 리워드 기간을 고려해 항상 한 발짝 앞서서 기획전을 열기 때문에 와디즈에서 시즌 트렌드를 먼저 읽을 수 있다"며 "추석 이후에 예정된 캠핑, 레저 등 다양한 기획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