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전문 기업 커넥트웨이브가 자사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이 지앤지커머스와 손잡고 도매매 앱 '메이크샵전송'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지앤지커머스는 기업간거래(B2B) 배송대행 플랫폼 도매매를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중인 셀러들은 판매할 아이템 선정·상품 데이터 제작, 그에 따른 매입, 재고보관, 배송CS 등에서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메이크샵전송 서비스 출시로, 메이크샵에 입점한 셀러들은 상품을 판매하는데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이외 과정은 원스톱으로 도매매 앱 메이크샵전송 서비스에서 지원하게 된다.
지앤지커머스 B2B 오픈마켓 ‘도매꾹’과 B2B 배송대행 사이트 도매매 등 운영사에 등록된 상품 수는 500만 이상이며, 총 285만명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메이크샵전송 서비스 이용시 셀러는 물론이고 쇼핑몰 예비 창업자 또한 별도 소싱 작업이 필요 없고 선매입 비용도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물류창고나 재고도 걱정 없어 인적 물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크샵 홈페이지의 메이크샵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 커넥트웨이브, 온·오프라인 통합관리 솔루션 ‘메이크샵 O2O’ 기능 확대2023.06.12
-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 홈피 개편..."사용자 중심 편의성↑"2023.05.31
- 메이크샵, 중소기업유통센터 자사몰 구축사업참여 기업 모집2023.05.08
-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 ‘애플페이’ 지원2023.04.19
메이크샵 관계자는 "메이크샵전송 앱은 기존 셀러는 물론이고 예비 창업자들까지 쇼핑몰 경쟁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이미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셀러들 역시 보다 다양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쇼핑몰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매매 최용석 개발총괄은 "메이크샵과 도매매를 함께 이용 중인 회원이라면 메이크샵전송 앱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쇼핑몰 상품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리며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