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코퍼레이션이 15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10월 코스닥 상장 후 성장 전략을 밝혔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이달 11일부터 15일까지 기관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뒤, 9월 19일과 20일 일반 투자자 대상으로 청약 진행 후 10월 6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공모 주식수는 총 224만주로, 1주당 공모 희망가액은 1만1천500원~1만3천200원이다. 총 공모금액은 257억6천만원~295억7천만원이다.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을 원하는 국내외 기업·소상공인 등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해, 인플루언서가 생산하는 콘텐츠를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2023년 7월말 기준으로 국내외 누적 인플루언서 회원이 110만명을 넘어섰으며, 캠페인, 고객사 재계약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신청∙선정형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레뷰(REVU), 매크로급 이상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검색∙제안할 수 있는 ▲레뷰 셀렉트(REVU Select), 개방형 셀프 플랫폼인 ▲레뷰 파트너스(REVU Partners) 등이 있다. 또한 국내 외에도 레뷰코퍼레이션은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아시아 6개국에 레뷰 글로벌(REVU Global)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글로벌 진출 토대를 마련했다.
2014년 설립 이후 레뷰코퍼레이션이 단기간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압도적인 인플루언서 회원풀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세스 전 과정을 자동화했기 때문이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운영자 1인당 생산성 효율을 극대화했고, 실적도 2021년 흑자전환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연결기준 회사 매출액은 403억원, 영업이익은 45억원이며,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51억원, 영업이익은 19억원이다. 연도별 캠페인 수 역시 2020년 9만 3천여건, 2021년 11만건, 22년 16만건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이익률이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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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을 통해 확보한 공모 자금은 기존 진출국 시장 점유율 확대·시장 확대,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위한 서비스 강화·신규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 중심의 플랫폼 고도화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는 “상장 이후 한국에서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과 성장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해 나감은 물론, 인플루언서를 연결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