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슬래시대시, 브랜드-플랫폼 이용자 잇는 ‘DSD 하우스' 출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오프라인 문화 체험 행사 기획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09/14 18:06

리워드형 숏폼 콘텐츠 플랫폼 닷슬래시대시(대표 이창우)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고 숏폼 콘텐츠를 생성하는 ‘DSD 하우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DSD 하우스 프로그램에 참가한 브랜드는 ▲특색 있는 오프라인 문화 행사 진행 ▲닷슬래시대시의 인플루언서 그룹 ‘소사이어티' 초대 ▲소사이어티 및 일반 참가자가 올리는 브랜드 숏폼 콘텐츠 등으로 바이럴 효과를, 닷슬래시대시 이용자들은 협업 브랜드의 고유한 콘텐츠를 체험한다. DSD 하우스는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여러 브랜드와 다양한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닷슬래시대시는 DSD 하우스 출시를 기념해 게이머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마우스포테이토'와 함께 ‘소프트 게이머 소사이어티’ 오프닝 파티를 진행한다. 마우스포테이토는 취향이 있는 게이머 커뮤니티를 위한 소셜 라운지로, 게이밍 컬처 전시, 강연, e스포츠대회 등 게임 관련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DSD House Program

게이머 아지트 콘셉트와 바이닐, 아트북 피규어 등 컬처 굿즈로 꾸며진 공간에서 ▲피파 게임 대회 진행 및 우승자에게 플레이스테이션5 증정 ▲게임 사운드 디제잉 파티 등이 진행된다. 또 닷슬래시대시에 방문객들의 현장 모습 담은 숏폼 콘텐츠를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로켓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 토이 베어브릭 등을 증정한다.

특히 이번 오프닝 파티에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닷슬래시대시의 소사이어티와 컬처 커뮤니티 ‘소프트오피스’의 커뮤니티 멤버 30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숏폼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게임을 좋아하는 일반인도 현장에서 입장료를 지불하면 이색적인 게임 문화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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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대표는 “닷슬래시대시는 일상의 소중한 순간들을 기록하는 이용자들을 브랜드와 연결해 주는 플랫폼으로 본 취지에 맞춰 DSD 하우스 프로그램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비롯해 뷰티·라이프스타일·패션·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행사를 기획해 브랜드와 이용자들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닷슬래시대시는 29CM와 10x10(텐바이텐)을 성공적으로 이끈 연쇄 창업가 이창우 대표의 세 번째 스타트업이다. 숏폼 영상을 활용한 SNS(소셜미디어)와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로 개인은 짧은 일상 영상을 기록해 팬을 모으며 보상을 받고, 브랜드에는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해 주는 선순환 숏폼 마케팅 플랫폼을 지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