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 홍삼 유튜브 광고…"이과여서 성분 보니 좋아"

생활입력 :2023/09/13 15:16

온라인이슈팀

유튜브 구독자 30만명을 보유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씨가 실버 버튼을 공개하고 홍삼 유료광고에 나섰다.

12일 조씨는 자신의 유튜브에 '3개월 만에 공개하는 실버 버튼!!'이란 영상을 게재했다.

(유튜브 '쪼민')

영상에서 조씨는 먼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유튜버에게 주어지는 실버 버튼을 받았다고 밝히며 새로 이사한 집 벽에 자랑스럽게 걸었다.

이어 그는 "좋은 광고가 들어와서 소개해 드리게 됐다"며 홍삼 제품을 들고나왔다.

조씨는 "제가 광고를 많이 하면 유튜브 정체성이 흔들릴 거 같아서 광고가 들어오면 정말 많이 조사하고 저랑 맞는지 아닌지 선별을 한다. 이번 건은 제가 분석해 봤을 때 (제품)성분이 좋고 해서 할머니한테 추석선물로 드리려고 광고를 수락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판매량에 따른 추가 광고 수익은 없다. 대신 판매량의 일정 금액은 조민 채널 이름으로 기부되니 많은 구매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조씨는 제품을 면밀히 살피면서 "제가 뼛속 깊이 이과여서 포장보다는 제품의 성분을 더 중요하게 본다"고 강조하며 직접 만든 표까지 제시해 자신이 들고 온 제품과 타사 제품의 차이점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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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말미에는 "'조민송' 저작권을 등록했고, 얼마 전 음원 수익 첫 정산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하며 "수익금은 기부할 예정"이라고 조씨는 전했다.

제공=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