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와 소상공인 판로 개척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스토아와 대전광역시가 함께 손잡고 대전 지역 소상공인 우수 상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SK스토아는 이를 위해 대전 지역 소상공인 우수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지난 11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를 비롯해 신양균 SK스토아 DT그룹장, 유제광 SK스토아 ESG팀장 등이 참석했으며 대전광역시 측에서는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이 참석했다.
SK스토아는 먼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 지역 소상공인들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사업 구축을 위한 지원을 한다. 또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한 교육,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영역에서 컨설팅 활동도 펼친다.
이와 함께 대전 지역 우수 상품을 발굴해 SK스토아 비롯 다양한 유통 채널 대상으로 판로 확대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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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디지털화가 가속되고 있는 소비·유통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진출 등 판로 다각화 마련, 소상공인의 온라인 역량 강화 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지역 우수 상품을 발굴·홍보하여 지역 소상공인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대전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자 대전광역시와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판로 확대뿐 아니라 TV쇼핑 기업의 노하우를 살려 대전 지역 소상공인들이 직접 모바일 ‘라방’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