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28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고당도 딸기와 샤인머스켓, 애플망고로 구성된 ‘H스위트 딸기 선물세트’를 200세트 한정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상품성을 갖춘 고당도 딸기를 추석 선물세트로 선보이는 건 현대백화점이 유일하다.
최근 명절 선물로 사과·배 등 전통 제수용 과일과 함께 디저트 과일 수요가 늘자, 현대백화점은 추석에 보기 힘든 고당도 딸기(품종 설향)를 스마트팜을 통해 재배해 명절 선물로 내놨다. 스마트팜이란 외부환경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에서 온도, 습도, 일조량 등 모든 생육환경을 자동으로 제어해 작물을 재배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위에 약한 딸기의 특성 때문에 추석에 시중에서 딸기를 생식용으로 판매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며 “지난해 여름, 사계절 유통이 가능한 생식용 딸기 재배에 성공한 농업 분야 스타트업 ‘엘앤피’ 스마트팜과 협업해 딸기를 추석 선물로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H스위트 딸기 선물세트는 스마트팜을 통해 재배된 딸기를 현대백화점이 당도, 크기 등 상품성을 직접 선별해 구성한 게 특징이다. 선물세트 구성은 설향딸기 2팩(250g*2), 국내산 샤인머스켓 2송이, 브라질 애플망고 2개로 가격은 21만원이다. 온도에 민감한 딸기의 특성을 고려해 보냉가방으로 포장 발송하며, 선물 받는 사람 일정에 맞춰 지정일 배송도 가능하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추석에 사계절 딸기를 비롯해 과일의 당도, 크기, 희소성 등을 기준으로 선별한 신품종, 신기술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이 다양해지면서 맛도 좋고 취향까지 사로잡은 신품종 과일이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의 척도로 인식되고 있다고 판단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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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이번 추석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품종, 신기술 과일 선물세트는 총 24여 종으로 지난해 추석과 비교해 50% 이상 늘었다. 대표적으로 아삭한 청사과 ‘스위트 멜로디’, 진한 과즙의 황금사과 ‘시나노 골드’, 산뜻하고 시원한 단 맛이 특징인 녹색 배 ‘슈퍼골드’와 ‘그린시스’, 풍부한 과즙과 은은한 머스켓 향의 국산 붉은 포도 ‘홍주 씨들리스’, 주황빛 과육이 특징인 ‘레드퀸 멜론’, 노란색 멜론 ‘금향 멜론’ 등 이름만 들어도 새로운 신품종 과일들로 선물세트를 꾸렸다.
현대백화점 임현태 신선식품팀장은 “우수 산지와 신품종 생산자 발굴을 위해 올해 초부터 바이어들이 일주일에 4일 이상 산지로 출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신선식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된 명절 선물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