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지난 5월부터 3개월여간 실시한 '제1회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에서 1개 대상기업과 2개 우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총 2억원의 개발비를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은 커넥티드카 시장을 선도할 새로운 서비스 발굴을 위해 LG유플러스와 현대모비스, 오비고가 공동 개최한 행사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유한 중소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커넥티드카 특화 서비스 선도사업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올해부터 개최되는 행사다.
LG유플러스는 영상, 여행, 게임, 금융 등 7개 분야의 응모작 중 사업성·창의성·기술성 등 면밀한 평가를 거쳐 3개 기업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상 기업에는 1억 원, 우수상 기업 두 곳에는 5천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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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을 수상한 베스텔라랩은 GPS 음영 지역인 실내 주차장에서도 주차장 점유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경로를 안내하는 서비스인 '워치마일(Watchmile)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우수상을 차지한 오토피디아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관리 플랫폼 '닥터차'를 운영하고 있다. '스루' 운영사 인비저블아이디어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은 “이번 공모전은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모빌리티 혁신을 체감할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인지에 중점을 두고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면서 “LG유플러스와 현대모비스, 오비고 3사는 각 수상기업의 제품을 차량용 앱 서비스로 상용화하는 데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