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가 인도네시아 현지 주요 플랫폼 기업들과 디지털 경제 협력 방안 논의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베트남, 폴란드에 이어 이번에는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디지털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이날부터 8일까지 나흘간 인도네시아를 방문, 현지에서 양국 주요 기업 대표 40여명과 함께 대한상공회의소와 인도네시아 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할 예정이다.
또 인도네시아 현지 주차 플랫폼 소울파킹과 여행 플랫폼 티켓닷컴, 핀테크 플랫폼 다나(DANA) 등 현지 플랫폼 기업들과 만나 디지털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카카오모빌리리티는 소울파킹과 플랫폼 주차 사업 노하우, 인도네시아 시장 전문성을 결합해 모빌리티 산업 교류 방안을 공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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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닷컴, 다나와는 양국 여행객 대상 공동 이벤트와 로밍 서비스 확대, 양국 방문객 교통 편의 강화 등 방향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국내 관광객 유입 확대에 힘을 보탠다는 전략이다.
류긍선 대표는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아세안 시장은 인구만 7억명에 달하는 거대 경제권으로, 한국 플랫폼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에 필수적인 요충지"라며 “현지 모빌리티 인프라 고도화를 돕고, 이를 통해 양국 간 교류를 확대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