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가트너 디지털 커머스 부문 8년 연속 선정

커머스 클라우드, 유연성·고객 맞춤형 설계 등으로 높은 평

컴퓨팅입력 :2023/09/05 10:32    수정: 2023/09/05 12:35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가 올해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부문에서 8년 연속 리더로 뽑혔다.

가트너는 커머스 클라우드가 유연성, 확장성, 안전성에서 높은 경쟁력을 지녔다고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개인화된 고객 경험 설계 기능도 높게 평가했다. 커머스 클라우드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높은 경쟁력을 지녔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봤다.

가트너는 커머스 클라우드가 작년 한 해 동안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고객 경험과 편의성을 올린 점도 주목했다. 해당 기능은 결제 시스템 ‘페이 나우'를 비롯해 자동화된 재주문 시스템 '리오더 포털', AI 기반 맞춤형 추천 서비스 '오더 서포트'다.

세일즈포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부문 리더 8년 연속 선정. (사진=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는 기업이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전자상거래 쇼핑 사이트를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판매자를 비롯한 마케터, 관리자는 해당 플랫폼으로 생산성을 올리고,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지원할 수 있다.

기업은 자사 규모에 맞게 커머스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하이브리드 스토어프론트' 기능으로 유연하게 이커머스 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사전 구축된 템플릿과 컴포저블 스토어프론트 결합으로 이뤄졌다. 이를 통해 기업은 유연하며 확장성 뛰어난 컴포저블 스토어를 직접 구현할 수 있다. 또 '페이지 디자이너'로 별도 타사 콘텐츠 관리 시스템 없이 사이트 환경 제어 및 랜딩 페이지 생성이 가능하다. 해당 기능은 편의성을 높이고 비용 절감에 용이하다.

관련기사

(사진=세일즈포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현재 많은 기업이 지속 가능한 매출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이커머스 사업 확대를 추진 중"이라며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는 제작자와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과 기술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돕고,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 중심의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역량 확보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세일즈포스는 올해 초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디지털 커머스 부문' 리더로 뽑힌 바 있다. 전자상거래 부문 최종 사용자가 높이 평가한 벤더나 제품이 선정되는 부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