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기업 다날은 올해 8월까지 방한 중국인 대상 결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824%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같은 기간 해외통합결제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3배 상승했다.
국내 시장에서 다날은 중국 텐센트사와의 위챗페이 제휴로 방한 중국인들에게 오프라인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맹점은 뷰티, 편의점, 프랜차이즈 위주로 구성돼 있다. 중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대학 등록금 결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8개 대학에 서비스됐으며, 하반기에는 7개 대학이 추가될 예정이다.
해외통합결제 서비스는 보쿠, 알리페이플러스, 비자의 사이버소스 등 해외 파트너사와 제휴 하에 제공되고 있다.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등 100여개국에서 사용 가능하다. 다날 제휴 가맹점이라면 현지 간편결제, 신용카드, 글로벌 휴대폰 결제와 연동 가능하다.
아마존페이, 페이팔 등 해외 간편결제 플랫폼과 페이코인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날-유니온페이 선불카드’도 지난 4월 출시돼 관련 매출이 증가 추세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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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는 결제액 상승세가 더 클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 중국 정부가 6년여 만에 자국민의 방한 단체관광을 허용했고, 상반기 국제선 운항이 전년 대비 70% 증가하는 등 한국인의 해외여행 이용량이 증가 추세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역직구 금액이 5년 연속 최고 기록을 경신, 같은 해 K콘텐츠 수출액은 전년보다 증가한 130억1천만여 달러에 달하는 등 수출 호조에 따른 다날 해외 결제의 수혜도 기대했다.
다날 관계자는 “2021년부터 해외 결제 분야에 꾸준히 투자한 결과가 올해 상반기 유의미한 결실로 이어졌다”며 “엔데믹 호황이 본격화될 하반기에는 내수, 외수 전 분야에 걸친 실적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