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IPS, 전사 품질경영 선언

전임직원에게 품질경영에 대한 중요성과 의지 강조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3/08/31 15:15

반도체 장비업체 원익아이피에스(원익IPS)는 '2023년 전사품질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이현덕 대표이사를 포함한 사장단 모두가 참석해 품질 최우선 문화 창출에 뜻을 함께했다. 전사품질경영 선포식은 선언문 낭독으로 시작해, 제품의 품질 및 인식 변화를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담은 기념촬영으로 마무리 됐다.

원익아이피에스 전사품질경영 선포식에서 경영진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원익아이피에스)

원익아이피에스는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사 품질경영을 위해 품질 중심 문화, 종합적 선행관리 체계 구축, 개발프로세스 강건화, 부품 신뢰성 강화, 협력사 품질 관리 등을 중점 사항으로 잡고 세부적인 개선 계획을 통해 실질적 변화를 가져온다는 방침이다.

이날 현장에서 품질보증팀 차남현 팀장은 국내 타기업들의 품질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소개하고 품질경영의 마인드 제고 및 종합적인 선행관리 체계 구축 등 전사품질경영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해 주목 받았다.

관련기사

이현덕 원익아이피에스 대표는 "품질경영에 대한 높은 인식과 실천의지를 다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높은 품질 인식을 기반으로 한 자발적 활동과 협력 실현이 회사 경쟁력 향상의 가장 중요한 열쇠"라고 강조했다.

한편 원익아이피에스는 올해 환경부 주관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기업 선정, 남녀고용평등 우수기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조직문화 개선 활동을 통해 '일하기 좋은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