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결혼하세요"…HD현대 판교 사옥서 '1호 결혼식'

직원들에 결혼식장 무상 제공

디지털경제입력 :2023/08/27 13:39

HD현대는 지난 26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글로벌R&D센터(GRC)에서 첫 직원 결혼식이 열렸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결혼식을 위해 HD현대는 GRC 1층 다목적공연장 '아산홀'을 결혼식장으로 꾸몄다. 이곳은 조립식 무대와 가변좌석으로 이루어져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평소 주주총회나 시무식, 경영현황 설명회 등 주요 행사에 쓰는 장소다.

권오갑 HD현대 회장과 정기선 사장은 선물로 웨딩케이크를 보내 'GRC 결혼식' 1호 부부의 탄생을 축하했다.

26일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사내 결혼식 모습 (사진=HD현대)

GRC에서 결혼식을 진행하는 임직원에게는 대관비용과 비품, 주차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피로연 장소와 주차공간이 넉넉하고, 일반 결혼식장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호텔급 결혼식을 할 수 있다고 HD현대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GRC 결혼식의 첫 번째 주인공이 된 최정환 HD현대건설기계 책임은 "GRC 결혼식장이 마음에 꼭 들어 원래 예약했던 곳을 취소했다"며 "회사 덕분에 꿈꾸던 그대로의 결혼식을 올릴 수 있었고, 무엇보다 처음으로 내가 일하는 곳을 둘러보신 부모님이 뿌듯해 하셔서 기뻤다"고 말했다.

HD현대 관계자는 "결혼·육아를 비롯해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HD현대를 더 일하기 좋은 회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