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와 현대차가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의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1∼2위를 석권했다.
JD파워는 24일(현지시간) '2023 미국 기술 경험 지수(TXI) 조사'에서 제네시스와 현대차가 각각 656점, 547점을 받아 캐딜락(533점), 렉서스(533점), BMW(528점) 등을 제치고 전체 브랜드 순위 1,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TXI 조사는 2023년형 신형 모델을 구입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소비자 8만명을 대상으로 올해 2∼5월 진행됐다.
조사는 ▲ 편의성 ▲ 최신 자동화 기술 ▲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분야의 40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천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진행됐다.
먼저 제네시스는 럭셔리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656점을 받아 3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547점으로 일반 브랜드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전체 브랜드 순위에서는 제네시스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특히 제네시스 GV80과 현대차 팰리세이드, 쏘나타는 TXI의 일부인 '첨단 기술 어워드'(Advanced Technology Award)에서 최고의 기술을 적용한 차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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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은 최신 자동화 기술 분야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우수 적용 차량으로, 팰리세이드는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우수 적용 차량으로 뽑혔다. 쏘나타는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부문에서 휴대전화 기반 디지털 키 우수 적용 차량에 올랐다.
제네시스 북미 권역 본부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클라우디아 마르퀘즈는 "이번 1위로 제네시스 신기술들의 혁신성과 편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운전 경험을 향상하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