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DEA 2023’에서 2개 부분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IDEA에서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의 디자인 리뉴얼로 ‘브랜딩’ 부문 본상을, 배달의민족과 함께 개발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에코 용기’로 ‘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IDEA에서 현대카드가 홈 부문 본상을 수상한 건 이번이 최초다. 기존에 수상했던 브랜딩, 라이프스타일 & 액세서리 부문 외 새로운 분야에서 현대카드의 디자인 역량을 높게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한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의 디자인 리뉴얼은 현대카드 디자인 철학의 근간이 되는 미니멀리즘의 특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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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용기는 음식 배달에 사용되는 일회용기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줄이고 디자인을 개선해 배달 음식을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친환경 음식용기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일반적인 플라스틱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소재를 사용하고, 배달용기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온 디자인과 기능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