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주인공으로 한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 누적 조회수가 6억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 같은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단독 유튜브 채널 ‘어피치 APEACH’도 열었다. 카카오는 어피치 온∙오프라인 활동을 강화해 국내외 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피치파이브는 2021년부터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과 틱톡 어피치 계정에서 공개한 숏폼 콘텐츠다. 어피치 캐릭터 디저트 먹방 콘텐츠로 인기를 끌면서 피치파이브 시즌1~3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22일 기준 6억 2천만을 돌파했다.
피치파이브 시청 국가를 분석한 결과,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브라질 등 아시아와 북남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외 크리에이터들이 피치파이브 영상을 따라 하는 밈이 확산되면서, 글로벌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어피치 유튜브 채널에선 매주 월∙수∙금 피치파이브를 연재한다. 또한 먹방 지도와 함께 세계 여행을 떠나는 ‘어피치의 상상투어’를 공개하고, 해당 영상은 인천공항 내 대형 전광판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2023.08.11
- 카카오모빌리티, 화물 기사용 앱 '트럭커' 사전 등록 시작2023.08.22
- 카카오페이증권, 금융보안원 ISMS-P 인증 획득2023.08.21
- 카카오, 제11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개최2023.08.21
이와 함께 카카오는 카카오톡에서도 어피치 캐릭터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도 선보인다. 7월부터 피치파이브 이모티콘 시리즈를 차례로 출시한 데 이어, ‘앙큼어피치’ 카카오톡 프로필 세트도 출시했다. 카카오톡 프로필 이미지와 배경 이미지를 한 번에 꾸밀 수 있는 아이템으로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최선 IP브랜드팀장은 “어피치를 비롯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를 확산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어피치 영상 콘텐츠와 카카오톡 프로필∙이모티콘 등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에 다가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