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은 포스코DX에 DaaS 포털 스톤즈(Stones)를 이용해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풀스택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포스코DX의 제로 트러스트 보안 프레임워크 기반 업무 환경 혁신을 지원했다.
데이타솔루션은 VM웨어 호라이즌을 지원하는 웹 기반 통합관리 솔루션 브이스톤(vStone)과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포털 에이스톤(aStone)을 제공해 자동화된 VDI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통한 가상 PC 생성∙변경∙회수 등 서비스 신청 절차를 일원화하였다.
서비스 승인 이후는 VDI 자동 제공 및 알림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원화된 카탈로그를 바탕으로는 자동화된 미터링을 제공한다. 또한 헬프 데스크와 각종 현황 및 통계를 제공하는 통합 모니터링을 통하여 직원들의 사용 및 운영 관리를 효율화 시켰다.
서비스 카탈로그를 바탕으로 업무, 엔지니어링 등 유형별 VDI를 제공하고, 그룹사별로도 서비스 카탈로그 기능을 별도 제공한다. 이 온디맨드 DaaS 서비스는 VDI와 APP 모두를 통해 제공된다.
이번에 구축된 DaaS 포털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2-Factor 인증과 생체인증 시스템을 도입하여 편의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NSX 방화벽 연동을 통한 VM통신 제어로 보안성도 강화하였다.
관련기사
- 데이타솔루션, 애저 DS 실무 개발자 2기 교육생 모집2022.07.25
- 데이타솔루션, 클라우드 기반 조직개편 및 대규모 채용 실시2022.02.07
- 데이타솔루션, K-디지털 트레이닝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 참여2021.10.13
- 데이타솔루션, 클라우드·데이터로 야구 전력 분석한다2022.04.27
데이타솔루션 연구소 박상열 소장은 “본 사업을 통해 스마트 업무 환경을 위한 핵심요소인 자동화된 VDI 라이프 사이클, 온디맨드 DaaS 서비스, 스마트워크 체계 구축, 그리고 정산관리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모두 제공하였다”고 말했다.
이어서 “데이타솔루션은 혁신의 발판이 된 이번 VDI 구축을 넘어 향후 차세대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의 기반을 마련하는 과정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