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고객 중심 경영 지침을 토대로 소비자 권익 보호와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0년부터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야놀자는 소비자 지향적 업무 체계를 확립하고, 경험 개선을 위한 투자를 확대해 고객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임직원 대상 고객 중심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6월부터는 '感(감)하여 動(동)하는 서비스 만들기' 교육 과정을 신설해 고객센터 구성원 대상 고객서비스 트렌드 변화, 고객 불만 사례 연구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100여명이 참가해 고객 응대 절차를 점검하고, 소비자 보호를 위한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고객 만족도도 집중 관리한다. 고객 응대 전문·효율성 강화를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 문의 채널을 다변화하고 전문 상담사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한 결과 올 상반기 대외기관 민원 접수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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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제휴점 예약 취소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신정인 야놀자 최고운영책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의 가치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적 역량 강화와 서비스 개선에 투자를 지속 확대해 고객 중심 경영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