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아마존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수십 개의 리뷰를 읽을 필요 없이 원하는 키워드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아마존은 최근 자사 홈페이지에서 생성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소비자가 리뷰에서 원하는 내용만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리뷰에서 언급된 제품 기능과 제품을 써 본 소비자의 느낌을 강조하는 단어 등을 제품 상세 페이지에 제공하면서다.
회사는 이같은 내용이 제품과 관련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데 유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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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은 리뷰 속에서 주요 제품 속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제품의 '편의성'이나 '성능'에 대해서 알고 싶으면, 해당 단어를 선택해 이러한 용어를 언급하는 리뷰만 볼 수 있게 한다.
아마존은 이 기능을 테스트 하는 동안 AI 모델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모바일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나중에 기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