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1주년 기념 대형 업데이트

1주년 기념 이벤트 필드·던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 추가

디지털경제입력 :2023/08/18 11:02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국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크로니클은 지난 2022년 8월 16일 한국에 출시된 직후 원작 IP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흥행 요인인 전략 전술과 덱 구성의 묘미를 MMORPG 장르에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TOP 10을 달성했다.

이후 지난 3월 글로벌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7개 지역 앱스토어 매출 순위 TOP 10,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 전 세계 매출 순위 TOP 5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1주년 기념 대형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크로니클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대형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1주년 기념 이벤트 필드’가 오픈됐다. 축제 분위기로 가득한 1주년 기념 이벤트 필드에선 보물상자 찾기, 1주년 메달 획득, 1주년 관련 퀘스트 등 각종 필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크로니클’의 각 대륙별 콘셉트로 꾸며진 맵을 탐험하며 1주년 감사 소환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1주년 기념 이벤트 던전’이 추가됐다. 1주년 기념 필드와 던전 모두 10월 12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에서 획득한 1주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소와 룬 상점도 오는 10월 13일까지 열린다. 교환소에선 5성 선택권, 빛과 어둠의 전설 소환서, 귀여운 꼬마 나라카와 여러 소환수로 변신할 수 있는 물약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룬 상점에선 원하는 옵션의 룬을 구매할 수 있다. 일반 상점에선 오는 9월 7일까지 귀여운 1주년 기념 의상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소환수의 기본 능력치를 올려주고 스킬 효과를 부여해 주는 ‘소환수 아티팩트’와 매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길드 아지트 건물 ‘에너지 탑’이 추가됐다. 또한 점령전과 파티 시스템이 보다 이용하기 편하게 바뀌며, 오프라인 귓속말 시스템이 추가되는 등 여러 편의성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관련기사

이 밖에 원하는 소환수를 더 쉽게 얻을 수 있는 1주년 기념 소환 이벤트가 오는 10월 13일까지 열린다. 소환 횟수에 따라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마일리지 보상으로 빛과 어둠의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계정 생성일에 따라 최대 1만5천개의 크리스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1주년 기념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공식 포럼에서는 크로니클 이모티콘 콘테스트가 열린다. 오는 9월 14일까지 양식에 맞춰서 제작한 이모티콘 이미지를 포럼 내 인증 게시판에 올리면 4개의 부문별 이모티콘 작품을 선정해 총 10명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더불어 대상을 한 1위 이모티콘은 게임에 실제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