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이후 관광산업의 회복세에도 불구 구인난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광기업의 고용 회복과 일자리 재건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잡코리아 안지용 경영관리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 등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잡코리아 내 관광산업 전문채용관 온라인 개설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 연계 구인정보 공유 ▲'2023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홍보 지원(9월 개최 예정) ▲구직자 데이터를 통한 인재 채용 활성화 지원 등을 추진한다. 이 외에도 구직자 대상 관광일자리 컨설팅, 맞춤형 매칭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도 연계할 예정이다.
잡코리아 안지용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관광공사와 긴밀한 협력을 강화하여 관광산업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며 "잡코리아는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를 위해 서비스와 기술을 고도화하는 한편,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의 협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디넷코리아는 9월25일부터 2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A 홀에서 ‘잡테크 커넥팅 데이즈’ 채용 행사를 개최한다. 국내·외 정보통신기술(ICT)의 미래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과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채용 플랫폼 ▲성인 교육 기업 ▲채용 브랜딩이 필요한 기업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2023.08.11
- 원티드랩, ‘에듀테크 기업 전용관’ 운영2023.08.16
- 하반기 취업 준비 '앱'하나로 끝낸다2023.08.13
- 원티드랩, ‘HR 일잘러들’의 4가지 비결 공개한다2023.08.10
채용 브랜딩 부스 운영은 물론, 채용 정보와 직무 교육 등에 있어 인사이트를 주는 다양한 강연도 열릴 계획이다. 각 회사 인사/교육 담당자를 비롯해 취준생, 이직러 등이 참여해 서로 간의 정보 교류도 기대된다. 특히 취준생들은 여러 기업들의 채용 관련 팁과 일하는 문화와 방식, 기업 철학 등을 파악해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직을 생각하는 직장인들도 새로운 직장으로 옮기기 위해 필요한 업무 스킬과 자격 요건 등을 파악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취준생·직장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싶거나, 채용 브랜딩이 필요한 기업들은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운영 사무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 대학 또는 기관 참여도 가능하다.